(주)휘닉스소재

(주)휘닉스소재(최인호 사장)는 PDP용 파우더 및 이차전지 소자를 생산하는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PDP용 파우더 생산분야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1위(40%)를 차지하고 있으며, 반도체 모듈용 Heat Sink 제작․금형 원천기술 및 디자인 등록 17개를보유 하고 있으며 Powder, Press, Thermal 기술 융․복합을 통한 부품소재분야에서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2000년 6월 19일 회사를 창립, 구미아이파크1단지(구미국가산업1단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04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기업부문 산업 자원부장관상 수상, 2005년 무역의 날 5천만불 수출탑, 2006년 노사문화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주)휘닉스소재는 지난 3월 (주)포스코와 『포스코 ESM』 합작 법인을 설립하여 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인 리튬이차전지 소재 생산을 위한 대규모 라인을 구축 할 계획이다.


『포스코 ESM』는 포스코의 철강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한 다량의 부산물을 활용한 우수 철강재료와 휘닉스소재가 보유한 이차전지 소재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매년 15%이상 급성장 하고 있는 이차전지 세계시장에서 2020년경에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동안 차별화된 기술혁신과 고객을 우선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기존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소재부품의 세계적 경쟁력을 앞세워 관련 기술의 업그레이드와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통해 그 면모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


(주)휘닉스소재는 2000년 창업 이후 우리나라 소재산업 육성과 발전해 기여해 왔으며, 지난 달 포스코와 이차전지소재 합작법인 『포스코 EMS』설립하는 등 구미 소재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회사이다.

 

이광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목록
기업 > 기업탐방
기업 > 기업탐방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4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