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교육생 모집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 관리, 지원 및 조정할 수 있는 지역(특화) 활동가 양성을 위한 교육생을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추진단 홈페이지(http://yeongyangplus.com) 및 방문 접수(054-683-0681)를 통해 모집한다.
지역 활동가 양성과정은 액션 그룹 리더 및 신청 지역민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2024년 1월 11일까지 총 5회차 교육으로 진행되며 수료 시 퍼실리테이터(학습촉진자) 자격이 부여된다.
이어 진행되는 지역특화활동가 양성과정은 2024년 1월 23일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특화교육, 선진지 견학을 포함하여 총 9회차 일정으로 진행되며 최종 30명정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지역(특화) 활동가 교육과정은 지역 활동가의 역할과 비전, 퍼실리테이션의 이해 및 역량 강화, 여러 가지 지역 문제 해결 방안 모색 등 다양하고 알찬 교육으로 진행되며 조직체의 역량개발, 문제 해결, 갈등관리를 통하여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퍼실리테이터 30여 명을 양성하여 지속적인 지역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김선진 추진단장은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들을 많이 배출되어 지역의 새로운 활력소 역할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으로 꾸준히 진행되는 각종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역량 있는 인재들을 많이 발굴하고 육성하여 지역 내 산재한 문제들이 지역주민 중심으로 해결될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라며 “추진단의 보다 많은 역할과 노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 0개
| 엮인글 0개